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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감도를 올리라는 이벤트가 종종 나와서 정리해봤습니다.
인형의 기본 호감도는 50이며, 호감도가 100이 되면 서약을 통해계약 낙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약낙인 후에는 호감도가 최대 150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수리시간 30% 감소와 편대 캐릭터창 배경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일반 전투에서 인형이 사망할 경우 죽은 인형의 호감도는 -10, 나머지 제대원은 호감도 -5 만큼 하락하게 됩니다.
호감도에 따른 스텟 변화
호감도 |
스텟 | |
0~9 |
화력, 명중, 회피 -5% | |
10~89 |
변화없음 | |
90~139 |
화력, 명중, 회피 +5% | |
140~150 |
화력, 명중, 회피 +10% |
호감도 상승 기준
1. 기본경험치 1만 누적 -> 호감도 1 상승
ex) 4-3e의 기본경험치가 370이므로 4-3e에서 28번 전투하면 호감도 1 상승
2. 기본경험치 1만을 쌓아도 올라가는 호감도는 아래의 조건에 따라 달라짐 (100% = 호감도 1 상승)
조건 |
호감도 배율 | ||
전투 대상 |
잡몹 |
100% | |
보스 |
200% | ||
제대 편성 |
리더 |
100% | |
나머지 |
30% | ||
MVP |
70% | ||
최대레벨(100)을 달성한 경우 |
300% |
참고로 호감도가 100이더라도 숙소에 두거나 전투를 하면 호감도가 상승한 것으로 판정되기 때문에 호감도 이벤트를 위해 일부러 호감도를 떨어뜨릴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이벤트 때문에 호감도를 올린다면 100렙 인형들을 숙소에 채워넣고 만렙제대로 사냥 하는게 제일 빠른 방법일듯 하네요
(케이크 등의 도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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