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클리어공략

소녀전선 특이점 세컨드 문 히든지역 생존자 클리어 공략

잡장 2018. 4. 18. 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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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지역 S클리어, 야간 공략 모음

상시이벤트 공략 모음

 

특이점 2-H지역 클리어 공략입니다.

오픈 조건은 게이저 2회, 에이전트 1회 처치로 2지역 보스를 자신의 제대로 잡아서 클리어 했다면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최신버전

탱크 위치가 랜덤해서 클리어가 안된다는 의견이 많아서 새로 작성했습니다.

 

준비물

에이전트 잡을 제대 1, 더미제대 2

 

 

1턴

더미2개 배치하고 턴 종료합니다.


2턴

우선 맵 설명부터 하자면

노란색 거점에 탱크가 있으며 위치는 랜덤합니다.

만약 5시 방향 탱크가 별표시 거점에 없으면 리트라이 합니다. 

 

본문 내용을 그대로 따라하고 싶다면 1~3번 탱크도 스샷 위치에 올 때까지 리트라이가 필요하긴 한데,

1~3번 탱크는 대충 위치를 추적할 수 있어서 굳이 리트라이 할 필요까진 없지 않을까 싶네요

 

1~3번 탱크 위치 추적 방법은 기본적으로 노란색 화살표를 따라 이동하는데 만약 바로 옆 거점에 철혈이 있으면 철혈방향으로 먼저 이동합니다.

위 스샷에서 1, 3번은 노란색 화살표를 따라 이동할 것이고 2번은 역방향으로 이동한 다음 3턴부터 다시 노란색 화살표를 따라 갈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더미를 1칸씩 이동한 다음 1제대를 추가합니다.


3턴

탱크를 피해 이동합니다.


4턴

탱크를 피해 이동합니다.


5턴

탱크가 길막하고 있으므로 헬포 포위점령해서 행동점수 벌어둡니다.


6턴

탱크 피해서 이동합니다.


7턴

탱크 피해서 에이전트 앞까지 이동합니다.


8턴

보급로 깃발 점령합니다.


9턴

보급로를 연결하고 싶지만 탱크가 옆에 있어서 들이박을테니 1턴 기다립니다. 


10턴

보급로 연결합니다.


11턴

바로 턴종료하면 끝납니다.

 


이전버전

상시화 된 이후 탱크가 계속 움직일 때 클리어 하는 방법 추가했습니다.

 

준비물

에이전트 잡을 제대 1, 그냥 제대 1, 더미제대 2

 

1턴

 

2턴

탱크는 감지 범위 내에 아군이 있든 없든 상관없이 반시계방향으로만 돌기 때문에 탱크가 이동하는 앞으로만 안 가면 됩니다.

 

3턴

 

4턴

 

5턴

 

6턴

 

7턴

 

8턴

 

9턴

 

10턴

더미1을 퇴각하고 2제대와 더미2를 지휘부로 이동합니다.

만약 제대를 5개 사용해서 더미를 총 3개 운용한다면 더미1을 퇴각할 필요없이 2제대는 아래에 계속 박아둬도 상관없습니다.

 

11턴

10턴에서 퇴각했던 더미1을 데려옵니다.

 

12턴

더미1로 에이전트를 유인합니다.

 

13턴

턴 종료하면 에이전트가 들이박을텐데 바로 퇴각하면

요렇게 정규군 턴에 탱크가 에이전트에 들이박아서 탱크만 사라집니다.

 

14턴

1제대로 에이전트 처리하고 위쪽 헬리포트에서 더미1을 다시 불러다가 보급로 이어줍니다.

 

15턴

턴 종료하면 끝!

 

사용제대

1제대

에이전트 잡은 제대인데 굳이 5성 요정이나 개조인형 안써도 맨~아래에 이전 공략에서 사용한 제대 정도로도 클리어는 가능합니다. 

2제대 - 1~2번만 싸우면 되므로 적당히 조합하면 됩니다.


이전 공략

 

준비물

에이전트 잡을 제대 1, 보조제대 1, 방어제대 1, 더미제대 2

1턴

방어제대와 에이전트 잡을 주력제대를 배치합니다.

깃발 위치에 있는 에이전트와 아래쪽에 있는 멘티코어에서 M4A1이 드랍된다고 합니다.

2턴

주력제대를 오른쪽 헬리포트 앞까지 이동합니다.

3턴

주력제대로 헬리포트 점령하고, 방어제대를 한칸 이동해서 지휘부에 더미를 추가합니다.

4턴

방어제대, 더미1 주력제대를 앞으로 한칸씩 이동하고 지휘부에 더미2, 헬리포트에 보조제대를 배치합니다.

보조제대는 주력제대로 에이전트를 잡지 못할 경우를 대비한 제대인데 주력제대가 아주 튼튼하거나 또는 제대를 만들기 어렵다면 더미로 대체해도 됩니다.

보조제대는 권총 없이 편성하는 것이 편합니다.

권총을 포함한 제대로 탱크 옆을 지나면 저렇게 탱크가 느낌표를 띄우면서 인식하는데

탱크가 인식한 상태로 턴 종료를 하면 그때부터 탱크가 계속 움직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 권총을 포함하지 않는 제대를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5턴

보조제대가 전투가 가능하다면 보조제대를 앞으로 세워서 주력제대의 소모를 줄입니다.

보조제대에 더미를 놔뒀다면 주력제대를 앞으로 보냅니다.

6턴

주력제대와 보조제대로 좌측 하단 헬리포트를 포위점령합니다.

보조제대가 더미일 경우 헬리포트를 밟은 상태로 턴 종료해서 다음 턴에 보급하고 출발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7턴

주력제대와 보조제대로 좌측 상단 헬리포트를 포위점령 합니다.

8턴

마지막 헬리포트를 점령하는데, 보조제대로 전투를 해왔다면 탄이 부족하므로 주력제대로 헬리포트까지 뚫고나서 보조제대를 이동해야 합니다.

9턴

출발하기 전에 보급을 하고 에이전트를 잡으러 갑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에이전트가 바로 반겨주는데 탱커가 잘 회피하면서 버텨주기를 기도합니다.

에이전트를 반피정도 깎으면 에이전트는 퇴각하고 스케어크로우가 나옵니다.

그냥 때려잡으면 됩니다.

스케어크로우를 잡고 이동하면서 인형끼리 자리교대를 해서 스킬 쿨타임을 벌면 다음 전투가 편해집니다.

다음은 익스큐셔너가 나오는데 역시나 그냥 때려잡습니다.

잡고나서 자리교대로 스킬 쿨 타임을 채우고 나서 이동합니다.

2번째 에이전트가 반겨줍니다.

그냥 때리면 됩니다.

다음은 헌터가 나오는데 그냥 때려잡습니다.

마지막 결전을 대비해서 스킬 쿨타임을 채워둡니다.

에이전트가 나오면 모아둔 스킬을 발동시키고 그 다음 바로 자동스킬을 꺼둡니다.

에이전트의 피가 20%정도 남으면 스킬을 사용하는데 자동스킬을 켜서 실드를 빠르게 제거합니다.

남은 탱커가 잘 버텨주길 기도하면서 열심히 때립니다.

아슬아슬하게 잡았네요

에이전트를 잡았으면 보조제대를 레이더 오른쪽으로, 주력제대는 앞으로 한칸 이동해서 깃발과 레이더를 포위점령합니다.

10턴

붉은색 위치에 탱크가 있으므로 권총이 없는 보조제대로 보급로를 이어줍니다.

11턴

바로 턴 종료하면 클리어 됩니다.

 

사용제대

에이전트 1번에 잡은 주력 제대입니다.

수호요정 스킬은 그다지 쓸모가 없어서 포격요정이나 다른 버프 좋은 요정을 쓰는게 나을듯 합니다.

주력제대가 터질때를 대비한 보조제대입니다.

렙업시켜주려고 적당히 조합한 방어제대입니다.

긴급수복까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잘 버텨서 수복 안하고 클리어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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