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그림판으로 사진, 이미지 크기 및 용량 줄이기

잡장 2018. 1. 31. 21:16
반응형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 크기 및 용량 조절하기

그림판이라고 하면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어서 별로 유용하지 않을꺼 같지만 은근히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력서나 지원서 등에 첨부하는 사진의 경우 픽셀 단위 또는 파일 크기로 제한을 두는 경우가 있는데 그림판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크기 및 용량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피식하는 아이스크림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변경해보겠습니다.

변경하기 전 픽셀은 526x394, 파일 크기는 21.1KB네요


윈도우 7버전의 그림판이므로 윈10이나 다른 버전에서는 약간씩 다를 수도 있습니다.

크기를 변경할 사진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편집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설정을 건드린게 없다면 편집을 누를경우 기본적으로 그림판이 실행됩니다.

위쪽 메뉴들 중에 크기조정을 클릭합니다.

크기조절창에서 기본적으로 백분율로 되어있는데 옆에있는 픽셀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가로, 세로에 원하는 치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원본 비율과 다르게 하고 싶다면 가로 세로 비율 유지 앞에 있는 체크를 풀어주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이미지가 작아진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장을 해야하는데 맨 위에 보라색 디스크를 눌러줘도 되고 아래쪽 파란색 메뉴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파란색 메뉴버튼을 클릭할 경우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원하는 파일형식을 지정한 뒤 파일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어떤 파일형식으로 저장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JPEG 포맷으로 저장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JPEG 그림으로 저장하면 확장자가 jpg로 저장됩니다.

그림판을 끄고 원본 파일을 확인하면 사진 크기가 180x134, 파일 크기가 10.5KB로 줄어든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