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클리어공략

소녀전선 특이점 엔드 게임 클리어 공략 (히드라 탱크 안잡고 M16잡기)

잡장 2018. 4. 16.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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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지역 S클리어, 야간 공략 모음

상시이벤트 공략 모음


특이점 3-6지역 클리어 공략입니다.

S클리어를 하지 않아도 히든 지역을 열 수 있으므로 히드라와 탱크를 피해서 최소한의 전투로 클리어 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3지역 히든인 굿바이 용궁을 열기 위해서는 드리머나 M16을 직접 잡아야 하므로 M4로 M16을 실피로 만든 다음 본인의 제대로 막타를 때리는게 편합니다.

적이 랜덤하게 움직일 경우 변수에 따라 경로를 수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준비물

지뢰잡이 제대 1, M16 막타때릴 제대 1, 더미제대 1

1턴

붉은색으로 표시된 적에게서 한정인형 MP7 P226 M12 HK23이 드랍된다고 합니다.

지뢰잡이용 2제대를 앞에 두고 M16 막타 때릴 1제대를 지휘부에 배치한 다음 턴 종료 합니다.

M4A1은 대기로 설정해둡니다.

2턴

정규군의 위치가 랜덤한데 여기서는 정규군이 헬리포트 위치에 있어서 2제대로 잡고 위로 올라갔습니다.

3턴

1제대를 위로 한칸 올리고 지휘부에 더미를 배치합니다.

여기서도 여러 패턴이 있는데 만약 지뢰병이 오른쪽이 아닌 아래로 움직인다면 M4는 4턴에 소멸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 판에서는 지뢰병이 오른쪽으로 갔으므로 M4를 소멸로 설정했습니다.

4턴

2제대로 히드라를 제외한 정규군들 정리하면서 마지막 지뢰병 오른쪽까지 이동합니다.

화살표 표시된 히드라는 인식범위 때문에 들이박지 않습니다.

5턴

할일이 끝난 2제대는 지휘부로 보내서 퇴각시키고

히드라의 인식범위를 피하기 위해 1제대와 더미를 1칸씩 밑으로 보냅니다.

소멸로 놔두면 오른쪽으로 갈 수도 있으니 M4는 다시 대기로 바꿔줍니다.

6턴

M4를 소멸로 바꾸고 1제대를 위로 한칸 이동합니다.

7턴

다시 위로 한칸 이동합니다.

8턴

느그형(M16)이 탱크를 잡아줘서 길이 열렸으므로 1제대를 그쪽으로 보냅니다.

9턴

탱크 인식범위에 안걸리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M4와 보스의 전투가 시작되면 8칸짜리 느낌표 발판을 피해서 M4를 컨트롤해줘야 합니다.

그러다가 M16이 실피가 되면 M4를 퇴각시킵니다.

10턴

보스 막타 때리고 지휘부 점령하면 끝.....인데

매우 아픕니다.

처음 광역기 맞으면 바로 중상을 입지만 그 다음부터는 그리 강력한 공격을 안해서 그냥 놔둬도 잡힙니다.

안잡히면 강제종료하고 재접해서 다시 시도하는 걸로...

히드라가 들이박을까봐 3hg2rf로 갔었는데 그냥 ar제대가 더 나을듯 하네요.


AR제대라면 AR 1기만 남겨두어도 광역기 발판 피해가며 실피 M16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 참고)

턴 종료하면 끝!

그러면 스텝롤이 흐르는데 To be continued까지 다 봐야

히든업적 바로 이 사람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사용제대

지뢰 잡이용 2제대


1제대는 위에 나와있으니 패스합니다.


AR 1기로 실피 M16 처리

앞에 적들은 적당히 정리한 다음

아군이 M16의 시야에 들어가는 순간 바로 광역기를 쓰므로

남겨둘 AR 1기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퇴각합니다.

그리고는 계속해서 광역기를 피해가며 열심히 때립니다.

MOD1인 M4로도 처리 가능하므로 일반 화력 자버프 AR을 데려가면 무난할 듯 합니다.

요정은 3성 수색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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