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이벤트정보

소녀전선 국지전(에리어전) 이벤트 정리

잡장 2019. 3. 22. 22:54
반응형

새로운 방식의 이벤트인 국지전에 대한 간단한(?) 정리입니다.


랭킹 보상

보스전 피해 예상 정리

핵심 8지역 사용제대

1. 지역 공략

지역 진도는 서버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의 진행상황에 따라 05:00에 갱신되며, 

모든 난이도의 지역이 개방되면 더 어렵고 보상을 많이 주는 핵심 지역이 개방된다고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전투 -> 국지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우선 빨간색으로 지원보정이라고 된 지역을 선택하고


자물쇠가 아닌 곳을 누르면


적 정보와 편성을 할 수 있는 선택지가 나옵니다.


편성 개시를 누르면 위와같이 제대, 요정, 중장비를 세팅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위에있는 우세인형 느낌표 를 눌러 우세인형을 확인하고 해당 우세인형을 미리 제대에 넣어둡니다.

우세인형은 직접 전투를 하지 않고 제대에만 넣어두어도 (우세인형 수 x 5 + 0.03 x 우세인형의 레벨 합계)% 만큼의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우세인형 3기 모두 100렙이라면 24%의 추가점수를, 우세인형이 모두 1렙이라면 15.09%의 추가점수를 얻게 됩니다.


적 정보를 보고 적당한 제대를 클릭하면


해당 제대의 요정을 ON/OFF할 수 있게 됩니다.

중장비를 편성해두었다면 중장비 부대 아이콘을 누르는 것으로 사용여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요정지령은 국지전 내에서만 사용되며, 실제 요정지령과는 무관하므로 적당한 때에 사용하면 됩니다.


10번의 전투가 끝나면 결산이 됩니다.

90레벨대의 우세인형 3기를 넣었더니 추가로 23.34%의 점수를 획득했네요.


지역 공략은 1일 2회이므로 지원보정 지역을 1회 공략했다면 다음은 본인의 스펙으로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구역을 선택하여 한번 더 도전합니다.


구역마다 우세인형이 달라지므로 전투 시작전 우세인형을 다시한번 확인합시다.

깜빡하고 우세인형 2기만 넣었더니 15.70%밖에 못얻었네요...


각 지역별 우세인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세인형 육성이 덜 되었다면 우선 초반 지역(파란색) 인형을 키우고, 지역이 개방되는 것을 보면서 초록색 인형들을 키우는게 좋을듯 합니다.


2. 침투정찰

국지전 화면 우측 상단을 누르면 침투정찰 선택창이 나오는데, 3가지 중에서 아무거나 골라서 보내면 됩니다.



각 지역별로

잿빛 언덕 : 기본 30점

천둥 평원 : 기본 40점

지옥 현관 : 기본 50점

을 득점할 수 있으나,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어디에 많이 정찰을 보냈는지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점수가 달라집니다.


만약 전날 플레이어들이 천둥 평원에 가장 많이 정찰을 보내고 잿빛 언덕에 가장 적게 정찰을 보냈다면

천둥 평원에 정찰을 보낸 플레이어는 40점 x 50% -> 20점을,

잿빛 언덕에 정찰을 보낸 플레이어는 30점 x 200% -> 60점을,

지옥 현관에 정찰을 보낸 플레이어는 50점 x 100% -> 50점을 획득하게 됩니다.

정찰은 새벽 5시~다음날 새벽4시 사이에 1번만 보낼 수 있습니다.


다음날 어제 정찰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날은 잿빛 언덕이 당첨이었네요


2회 이후로는 파견수량 상한이 증가되는데, 본인의 판단에 따라 파견수량을 적당히 조절해서 보내면 됩니다.

어느 지역에 정찰을 보내든 50%의 보상을 받게 될 경우 시설을 강화하여 얻는 보상 (30점) 보다 낮은 점수를 얻게 되므로

도박을 싫어한다면 시설에 모든 소재를 투자하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시설 강화는 소재 10당 30점의 점수를 획득합니다.

물론 운이 좋아서 지옥 현관 200%를 받는다면 소재 10당 100점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3. 시설강화

침투정찰을 보내고 남은 소재는 시설에 투자합니다.

소재를 소모하는 곳이 침투정찰과 시설 투자 밖에 없는데, 침투정찰은 소모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으므로 침투정찰을 보내고 남은 소재는

몽땅 시설에 투자해도 무방할 듯 합니다.


정찰에 보낼 수 있는 드론 개수가 점점 늘어나므로 최대 파견수량만큼 정찰을 보내고 싶다면 소재를 모아둬야합니다.

핵심 5지역까지 열리면 하루 2회 공략으로 정찰에 필요한 만큼의 소재를 얻을 수 있으므로 더 이상 소재를 모아둘 필요가 없습니다.

남는 소재는 시설 레벨이 3이라도 시설에 투자하면 됩니다.


시설에 투자하면 소재10 당 30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서버에 있는 전체 플레이어의 개발도에 따라 시설 효과가 추가되며, 투입 가능 제대 수 증가/요정 지령 증가/중장비 사용 횟수 증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급, 중급은 시설을 강화하지 않아도 깰만하지만 고급의 후반부 적들은 매우 강력해질 수 있으므로 고급 시설에 몰빵하고 있는 중입니다.



요약

1. 지역 공략 2회(지원보정 지역 1회 공략 + 본인이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난이도에서 공략 100%가 아닌 지역 1회 공략)

2. 경건한 마음으로 침투정찰 

3. 남은 포인트로 시설 강화하기



전 지역 S클리어, 야간 공략 모음

상시이벤트 공략 모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