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클리어공략

소녀전선 재귀정리 VIA-EX S클리어 방법

잡장 2021. 9. 19. 08:43
반응형

전 지역 S클리어, 야간 공략 모음

상시이벤트 공략 모음

 

소녀전선 재귀정리 하드 3-13 진행 방법입니다.

모든 적 섬멸인데 적의 이동경로가 랜덤해서 확정 클리어 루트는 없습니다.

지원 포격을 하는 엘레우시스를 먼저 처리하고 나머지 적만 처리하면 되기 때문에 적의 처음 위치와 개인적으로 클리어 했던 이동경로를 단순히 기록해두었습니다.

 

철혈제대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클리어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으므로 모의작전에 표적 훈련을 통해서 본인 제대로 엘레우시스를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 한 다음 도전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S평가조건

제대 손실 10회 이내 또는 긴급 수복 10회 이내인 상황에서 모든 적 섬멸

제대 손실 10회까지 허용이므로 강제퇴각 1번 시켜도 S클리어 판정됩니다.

 

준비물

전투제대 1, 더미제대 1, 중장비 2

 

간단 맵 설명

일반 적은 9기가 배치되어있고,  2턴에 엘레우시스로 합체하는 아스클레피오의 지팡이 + 아케소의 접시가 3기 씩 있습니다.

아스클레피오의 지팡이나 아케소의 접시 중 1기만 처리해도 합체가 안됩니다.

 

완전체가 된 엘레우시스는 지원범위 8칸을 가지므로 합체하고 나면 다른 적들 처리하기가 매우 귀찮아집니다.

엘레우시스는 위에서부터 18만, 10만, 2.8만으로 작능이 낮아집니다.

사전에 더미를 사용해서 맨 위 혹은 중간에 있는 엘레우시스를 표적 저장하고

표적 훈련을 통해 본인 제대로 잡을 수 있는지 확인하면 리트라이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표적을 저장한 경우 [기간 한정 표적 03:엔탈피] 가 아니라 저장된 표적에서 찾아서 연습합니다.


참고용 이동경로

1턴

1제대로 위쪽 적 2기 처리하고 접시를 처리합니다.

별표된 지팡이는 사라지지 않으므로 나중에 까먹지 말고 처리해야 클리어됩니다.

 

2턴

1제대를 강제퇴각하고 아래로 보냅니다.

남는 행동점수로 더미를 추가합니다.

 

3턴

아래쪽 엘레우시스로 가는 길에 건담이 있길래 빙~ 둘러서 처리하고 올라갔습니다.

 

4턴

마지막 엘리시우스 처치하고 나면 다른 적 처리할 때 지원포격이 안옵니다.

4턴 이후는 나머지 적들 전부 찾아서 처리하면 끝납니다.

 

사용제대

본문에는 10만 엘레우시스만 처치했지만 18만 엘레우시스까지 중장비 없이 때려잡을 수 있는 조합입니다.

 

Vs.  엘레우시스

초반 배치에서

요렇게 전개하고

십자 발판 공격 피하면서 열심히 때리면 되는데

적이 로델레로같은 레이저를 종종 쏘기 때문에 가운데 라인에는 DP12 외에 다른 인형은 오래 두면 안됩니다.

 

그리폰제대로도 클리어는 가능하지만 이래저래 신경써야하는게 많으므로 가능하면 철혈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