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바이두 클라우드 설치없이 다운받기

잡장 2017. 8. 14. 22:54
반응형

아래에 정리해둔 방법이 막힌 듯 합니다.
다른 방법을 찾게되면 포스팅하겠습니다.


크롬이 버벅거려서 업데이트를 했더니 다시 다운로드가 되네요.

다운로드 창이 안뜰 경우 크롬 업데이트 후에 시도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바이두를 사용해 본적이 없고, 로그인 없이 다운받고 싶다면 회원가입 없이 자료 다운받는 과정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 찾기 어려운 자료를 찾다보면 중국 포털사이트인 바이두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흘러들어가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참고로 바이두 클라우드는 작년까지 서비스 하던 명칭이고 현재는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언어의 압박은 구글 번역기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고 다운로드 링크까지 찾아갔는데 막상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네트워크 디스크를 설치하라는 창만 뜨고 다운은 되지 않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곤 합니다.

100메가 미만의 자료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다운이 되는데 100메가 이상의 대용량(?)자료는 네트워크 디스크라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바이두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받을 수 있는듯 합니다.


바이두 클라우드였던 작년까지는 회원가입이 그리 까다롭지 않았다고 하는데 네트워크 디스크로 넘어오면서 기존에 가입했던 계정도 폰인증을 안하면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도 발생한다고 하니 더더욱 회원가입이 번거로워진듯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바이두 회원가입을 안하고 네트워크 디스크를 설치하지 않아도 100메가 이상의 자료도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용량 큰 자료 하나 받으려면 늘 반겨주던 네트워크 디스크 설치 메시지창이죠.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 하나만 설치하면 저 창을 안보고 바로 다운로드 창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롬 무설치 버전이라는 것도 인터넷 상에 돌아다니는듯하니 크롬을 설치하기 싫다면 무설치 버전을 찾아서 사용하는 방법도 괜찮을듯 합니다.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주소창 옆에있는 점 세개 아이콘을 눌러서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으로 들어갑니다.

웹 스토어가 나오면 user agent switcher를 검색해서 설치해줍니다.

아이콘은 수상하게 생겼는데 그닥 수상한 프로그램은 아니고 웹 페이지를 크롬상에서 다른 웹브라우저 버전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주소창 옆에 가면 쓴 아이콘이 하나 생깁니다.

이걸 눌러서 안드로이드를 클릭해줍니다.

Android KitKat을 클릭해주면 PC용 웹 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용 웹 페이지(모바일 버전)으로 바뀌게 됩니다.

가면 쓴 아이콘 밑에 AND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아마 안드로이드에서 AND를 가져온게 아닐까 합니다.

바이두 메인 페이지이 모바일 버전으로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죠.

이 상태에서 다시 다운로드를 시도하면 네트워크 디스크 설치하라는 창 없이 바로 다운로드 창이 뜨게 됩니다.

다운 속도는 인터넷 회선과 PC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60~80KB/s정도 나오는듯 합니다.


EagleGet으로 바이두 파일 빠르게 다운받기


저 상태에서 크롬을 끄면 다음에 실행했을때도 계속 모바일 버전으로 보이게 되니 다운을 다 받았으면 다시 PC버전으로 바꿔놓는게 좋습니다.

가면쓴 아이콘을 다시 눌러서 Chrome을 클릭합니다.

Default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시 원래상태로 되돌아오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