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관리

KT 인터넷 끊김 해결하기 (레지스트리 변경)

잡장 2017. 8. 1. 21:09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았던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임대 만료 날짜를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IP임대만료 시간 확인 및 인터넷 끊긴 이력을 보는 방법은 KT 인터넷 끊김현상 해결하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작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란에 regedit이라고 입력합니다.

프로그램에 regedit이 표시되면 클릭해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HKEY_LOCAL_MACHINE 폴더 옆에 있는 삼각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하위 폴더가 주르륵 나오게 됩니다.

이와같은 방식으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cpip→Parameters→Interfaces을 찾아갑니다.

PC마다 Interfaces의 하위폴더 개수와 이름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하위폴더를 하나씩 클릭하면서 DhcpConnForceBroadcastFlag를 찾아줍니다.

DhcpConnForceBroadcastFlag가 있다면 더블클릭합니다.

편집 창이 뜨면 값 데이터 란에 1을 넣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DhcpConnForceBroadcastFlag 값이 1로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네모상자 되어있는 Interfaces의 하위 폴더를 하나씩 열어보고 DhcpConnForceBroadcastFlag가 있으면 

모두 1로 바꾸고 나서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제대로 작동한다면 IP 임대 만료 30분전에 자동으로 임대 시간이 연장되어 인터넷이 끊기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 방화벽이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킬 경우 임대 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되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Windows 방화벽에 가서 좌측에 기본값 복원을 눌러주시면 제대로 동작할 수도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변경이라는게 잘 돌아가던 시스템 설정값의 일부분을 강제로 다른 값으로 변경해주는 것이다보니 잘못하면 이상한 오류가 계속 튀어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레지스트리를 변경하기 전에는 이전 값을 저장해두고 문제가 생기면 변경한 레지스트리 값을 다시 되돌려주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면 여러모로 신경써야하는 점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그냥 랜선만 꼽으면 되는 공유기 연결 방법을 더 선호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