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구글독스로 문서를 생성/삭제/복원하기

잡장 2017. 7. 24.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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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독스에서는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만든 파일만 올릴 수 있는게 아니라 구글독스 자체에서 워드나 ppt파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구글독스 자체에서 문서를 생성해서 작성하는 방법과 삭제하는 방법, 그리고 실수로 삭제한 문서를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기존 파일을 구글독스에 올려서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법은 구글 독스로 문서 공유하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에 로그인 한 뒤 네모 9개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창이 하나 뜨면 더보기를 클릭한 뒤 문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예시로 워드파일을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다른 엑셀이나 PPT파일도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문서 작성을 위해 화면 하단의 +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워드와 흡사한 편집창이 뜨게 됩니다.

빈 칸에 글자를 적으면 상단에 바로 변경사항이 저장되었다고 알려줍니다.

문서의 이름을 바꾸고 싶으면 상단 이름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클릭해주면 이름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문서 작성 방법이고 다음은 문서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화면 상단의 작대기 3개짜리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Google 문서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에 방금 만든 문서가 저장되어있습니다.

붉은색 네모상자 되어있는 점 3개짜리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삭제를 할 수 있는 창이 뜨게됩니다.

삭제를 누르면 휴지통으로 이동되었다는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실수로 잘못된 파일을 삭제한 경우 위의 알림창에서 실행취소를 누르면 복구가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난 파일의 경우 직접 휴지통으로 가서 복원을 해줘야 합니다.

휴지통으로 가기위해 화면 상단의 작대기 3개짜리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왼쪽에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드라이브로 이동하면 좌측 메뉴 중에 휴지통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을 클릭해보면 방금 지운 파일이 담겨있습니다.

파일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복원 또는 완전삭제라는 선택창이 뜨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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